default_setNet1_2

[CNN21뉴스] 3.1운동 100주년 기념 탐방행사 성료

기사승인 2019.03.21  09:50:03

공유
default_news_ad1

- '김구 선생과 함께하는 인천독립운동길' 운영

[CNN21=김미숙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한 <김구선생과 함께하는 인천독립운동길> 탐방행사를 3월 16일에 시민 및 관광객 4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리에 마쳤다.

인천역에서 출발한 인천 독립운동 중구·동구 탐방행사는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의 해설로 진행되었다. 탐방단에 참여한 40여명의 시민들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 백범 김구 선생이 인천 감리서에서 탈옥했던 탈출로를 함께 추측해보며 원도심 곳곳을 누볐다.

이날 시민들은 인천에서 3.1운동이 처음 시작된 창영초등학교를 둘러보며, 만세 삼창 체험을 하고 독립운동의 열기를 함께 나누었다. 이번 탐방 행사에 참여한 최대일씨는 “인천의 독립운동 스토리를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지역 내 탐방행사가 풍부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다음 탐방행사는 오는 30일 강화도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 및 관광객 40명과 함께 강화도 곳곳에서 독립운동 이야기를 듣고, 백범 김구 선생의 발자취를 함께 따라갈 예정이다.

김구 선생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인천 독립운동길 영상은 나영석PD의 나레이션으로 제작되었으며, 인천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discoverincheon)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천관광공사 민준홍 팀장은 “이번 탐방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산실인 인천의 독립운동 콘텐츠를 많은 관광객들이 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탐방을 시작으로 독립운동 관광 콘텐츠발굴을 확대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미숙 기자 misuk7873@naver.com

<저작권자 © CNN21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