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및 교통사고예방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19.03.23  10:24:14

공유
default_news_ad1

- ‘꽃으로도 때리지 않으리, 말로 상처주지 않으리’

▲ 신안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및 교통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CNN21방송=허병남 기자] 신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압해초등학교와 압해중학교, 22일에는 지도초등학교와 지명중학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및 교통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 학교폭력 없는 학교문화와 교통질서 지키기 문화 조성을 위해 “꽃으로도 때리지 않으리, 말로 상처주지 않으리”와 “학교 앞 서행해 주세요, 우리는 좌우를 살필께요”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되었다.

신안교육지원청, 신안군청(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목포경찰서(압해파출소, 지도파출소), 해당 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였다.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보행안전 3원칙 서다, 보다, 걷다” 등의 어개띠를 메고 리듬에 맞춰 표어를 외치면서 즐겁게 참여하였다.

“꽃으로도 때리지 않으리, 말로 상처주지 않으리” 슬로건은 2018년 12월 신안교육지원청과 신안군청,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추진했던 폭력예방 캠페인 슬로건으로 목포여객선터미널과 신안의 14개 읍면에 게시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압해중 한 학생은 “읍사무소 앞에 있던 슬로건을 다시 보게 되니 반갑기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하니 재미있었다며 장난으로라도 친구에게 거친 말을 하지 않아야겠다.”고 말했다.

압해초 모 교사는 “따뜻한 아침맞이 행사가 된 것 같아 좋았다며 자주 이런 캠페인을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안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에도 비금중학교에서 같은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인선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사고예방 캠페인 뿐만 아니라 자살예방과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등도 신안군 아동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한 신안군청, 목포경찰서,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병남 기자 hbn1177@hanmail.net

<저작권자 © CNN21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