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창원시의회 자유한국당 "조국 법무부장관 자진사퇴 촉구"

기사승인 2019.09.18  15:18:35

공유
default_news_ad1

- 조국은 자진사퇴하고 문대통령은 임명철회 하라

▲ 창원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법무부장관의 자진사퇴를 촉구 하고 있다.

[CNN21=이성용기자]  창원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18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법무부장관의 자진사퇴를 촉구하였다.

문재인 정부 개혁의 상징적 인물인 조국 법무부장관은 "기회는 평등할 것이고 과정은 공정할 것이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 이라고 강조해 왔던 소신과는 달리 수많은 의혹들이 난무한 가운데 법무부장관으로서의 자격이 부족하다며 사퇴를 촉구하였다.

▲ 창원시의회 자유한국당의원들이 삭발식을 하고 있다.

이어 창원시의회 앞으로 자리를 옮겨 삭발식을 가졌는데 삭발식에는 자유한국당 출신의 박춘덕의원, 손태화의원, 조영명의원, 정길상의원이 참여하였다.

삭발식이 진행되는 동안 동료의원들과 관계자들은 애국가를 부르며 조국 법무부장관은 사퇴하라는 구호와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장관을 파면하라는 구호를 함께 외쳤다.

▲ 창원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창원시의회 정문 앞에서 조국 장관의 자진사퇴를 촉구하고 잇다.

이번 삭발식에는 창원시 자유한국당 소속의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였으며 황교안 당대표의 삭발식을 지도부가 릴레이로 이어가면서 그 여파가 지방시의원들에게까지 이어져가는 분위기이며 당분간 그 열기는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성용 기자 anjffh1@naver.com

<저작권자 © CNN21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