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장흥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2020 꿈드림 진로진학 캠프 개최

기사승인 2020.01.23  15:52:57

공유
default_news_ad1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은주)120일부터 22일까지 23일동안 영광·서울로 진로 진학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꿈드림 진로진학 캠프’는 전라남도 교육청의 예산 지원을 받아 전남권 10개 시와 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연합하여 진행됐다.

꿈드림 지도자 및 학교 밖 청소년 67명의 참여로 1일차 영광 메이커스페이스·전라남도안전체험센터·서울 대학로 연극관람으로 시작하여 전문 강사의 진학컨설팅·잡월드 진로 체험· 롯데월드 놀이 문화 체험, 동대문 DDP체험 순으로 진로와 문화체험에 포커스를 맞추어 알차게 진행됐다.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기에 가질 수 있는 학업과 진로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고 다양한 꿈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였고, 지역에서 쉽게 접하지 못한 공연 및 놀이 문화 체험 활동으로 꿈드림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평소 망각하고 지내기 쉬운 지진, 풍수해, 화재, 자동차·선박 사고 등에 대비한 전문화된 안전교육은 우리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대처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전남권 여러 센터의 지도자들이 함께 꿈드림 사업의 활성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점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었던 점과 각 지역의 청소년들이 23일동안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장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더 의미가 있었던 캠프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본 센터는 우리 지역의 한계적 자원을 극복하고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진로 탐색과 체험의 기회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장흥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무료 건강검진 지원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863-1318) 또는 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김주석 기자 kjs5019@cnn21.co.kr

<저작권자 © CNN21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